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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in Meet

Performance

Meet Meta

 Brain Meet

Performance

 Meet  Meta

신체를 활용한 미술작품 완성을 통해 자유로운 자기표현과 지적, 정서적, 창의적 발달

퍼포먼스 아트 미술놀이는 아이들 각자가 놀이의 주체가 되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즐겁게 미술작품을 완성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신체활동을 접목한 퍼포먼스 아트 미술놀이는 자신의 신체를 사용하는 능력을 증진시키고, 동작표현을 통해 자기만족감과 움직이는 것에 대한 표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미술재료와 자연재료를 사용하는 활동들을 통해 재료의 성질을 이해함으로 인지능력문제해결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활동으로 이어지는 놀이활동은 아이들이 즐거움안정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체를 활용한 미술작품 완성을 통해 자유로운 자기표현과 지적, 정서적, 창의적 발달

퍼포먼스 아트 미술놀이는 아이들 각자가 놀이의 주체가 되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즐겁게 미술작품을 완성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신체활동을 접목한 퍼포먼스 아트 미술놀이는 자신의 신체를 사용하는 능력을 증진시키고, 동작표현을 통해 자기만족감과 움직이는 것에 대한 표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미술재료와 자연재료를 사용하는 활동들을 통해 재료의 성질을 이해함으로 인지능력문제해결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활동으로 이어지는 놀이활동은 아이들이 즐거움안정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In&Performance

In&Performance

Brain Meet Performance

  • 뇌는 말초신경을 통해 다양한 자극을 받게 되고, 자극들이 쌓여 두뇌가 발달합니다. 놀이를 통한 오감 자극은 학습에 필요한 건강한 뇌로 발달시켜 줍니다. 
  • 음악은 상상력창의력을 길러주어 다양하게 생각하고 사고하는 능력을 향상
  • 음악은 청각을 자극하여 주의집중청각기억력 향상에 도움

Meta Meet Performance

  • 활동 안에서 우리는 무엇이든 상상하며 놀고 만들 있습니다. 현실에서 불가능했던 욕구 놀이 통해 해소합니다. 욕구가 충족되면 아이는 성취감과 만족 얻게 되고 이는 아이의 자아개념 긍정적으로 발전
  • 놀이 속에서 나와 친구의 다양한 감정 이해하고 역할 공감하며 아이의 공감능력 향상, 또한 친구의 마음, 상대의 기분을 이해하려는 마음은 아이의 도덕성 키워 인성 훌륭한 아이로 자라게 도모됨
  • 놀이 활동은 도파민 분비 촉진하여 동기 유발하고, 목표 정하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게 되며 이는 아이가 집중력 상 하게 됨

Brain Meet Performance

  • 시공간 능력을 파악하는 미술놀이 활동은 우뇌 발달, 작품을 표현하는 활은 언어능력을 담당하는 좌뇌 발달에 도움
  • 다양한 미술 매체를 활용하고, 자발적 신체 움직임을 통한 소근육대근육이 통합적으로 발달
  • 우연의 효과를 통한 상상력과 창의력, 호기심이 증폭

Meta Meet Performance

  • 공동 미술놀이를 통한 대인관계 지능연대감의 정서지능이 발달됨
  • 미술매체를 활용한 자유로운 표현활동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이 향상
  • 에너지를 발산하는 미술화동을 통해 즐거움안정감을 경험

     

Step-by-step goals

Step-by-step goals

STEP1

감각 자극&긍정적 정서

좌뇌와 우뇌가 첫 통합하는 시기로 다양한 감각자극을 통한 기초를 탄탄히 한다

스텝1
BRAIN MEET

상상력이 풍부한 시기입니다.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활용한 다양한 감각 자극 놀이 통하여 뇌세포를 연결하는시냅스’ 를 활발하게 하여 상상력과 호기심을 강화

META MEET

시기 아동은 과정 보다 놀이의 결과에 관심을 갖고 만들고, 꾸미고, 표현한 등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자랑하면서 아동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이는 아동이 긍정적인 정서를 갖도록 도모함

STEP1

다양한 감각 자극 & 안정감

좌뇌와 우뇌가 첫 통합하는 시기로 다양한 감각자극을 통한 기초를 탄탄히 한다

스텝1

MEET BRAIN 

  • 친숙한 미술재료를 통해 손발과 같은 신체로 표현하며 다양한 감각이 자극됨

META MEET

  • 신체를 활용한 미술놀이를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며 즐거움과 안정감을 느낌
STEP2

지각운동능력&의사소통능력

나와 세상을 연결 하기위한 긍정적 인지와 정서 확장

스텝2
BRAIN MEET

신체 운동 능력이 발달하는 시기로 몸을 이용한 다양한 신체놀이 이를 강화합니다. 신체놀이는 아동이 자신의 신체 부위를 인식하고 , 타인의 움직임 탐색할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이는 아동의 지각운동능력을 향상

META MEET

관심과 안정을 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하고, 사용 단어와 언어력이 증가하면서 타인과 소통하고 나누는 것을 좋아하게 됩니다. 놀이가 확장되고 다양해지면서 의사소통능력이 발달

신체놀이는 자신이 의도한대로 움직임을 표현하고 자기 스스로 통제하고 조절하며 자기조절력을 향상

  •  
STEP2

직 관 성  & 표 현 력

나와 세상을 연결 하기위한 긍정적 인지와 정서 확장

스텝2

MEET BRAIN 

  • 자유롭게 상상하고 발상할 수 있는 미술놀이를 통해 창의성과 직관성이 발달

META MEET

  • 미술놀이를 통해 자기 생각을 표현하고 설명하며 표현력과 의사소통능력이 향상
STEP3

상상력&창의력

대뇌의 균형적인 능력 향상을 위한 논리적 사고와 정서지능 발달

스텝3
BRAIN MEET 

시각운동협응능력과 소근육의 발달로 정교한 사고능력이 발달하는 시기로 놀이의 상황을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며 계획 것을 수행하고 완료해보며 계획력, 수행력을 향상

META MEET

놀이의 상황을 스스로 섬세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며 계획 것을 수행하고 완료해봅니다. 계획하고 목표한 일을 이뤄내는 것에 대한 만족감과 즐거움을 알며 자기주도성을 향상

STEP3

대뇌의 균형적 발달 & 자 기 주 도 성

대뇌의 균형적인 능력 향상을 위한 논리적 사고와 정서지능 발달

스텝3

MEET BRAIN 

  • 우연적 표과를 경험할 수 있는 미술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호기심이 증폭되어 우뇌발달에 도움됨, 이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내어 논리적 사고를 향상시키며 좌뇌발달 증폭됨

META MEET

  • 미술재료를 가지고 스스로 놀이물을 만들고 다양한 방법으로 미술놀이 활동을 확장시키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성 향상
STEP4

시공간개념&문제해결능력

성공적 학령기 학습을 위한 내적동기 형성 

스텝4
BRAIN MEET

측두엽 발달의 시기로 시공간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개념을 활용하여 여러 주제의 공간을 직접 꾸미고 만들어보며 측두엽 자극 발달을 도모

META MEET

역할놀이를 통해 친구, 또래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협동심을 배우고 다양한 역할을 확장

STEP4

집 중 력 & 협 동 능 력

성공적 학령기 학습을 위한 내적동기 형성 

스텝4

MEET BRAIN 

  • 자율적인 환경에서 아이들의 창의성이 결합된 미술놀이를 통해 자기주도성이 향상되고, 집중력과 주의력 개발

META MEET

  • 협동하여 미술작품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와의 협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소통능력 향상
STEP5

문제해결놀이

좌뇌와 우뇌의 실제적 활용

스텝5
BRAIN MEET 

수리적 개념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기억을 담당하는 측두엽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 수의 개념과 기억을 사용해야 하는 미션을 담아 문제해결놀이 진행

독서연계형 놀이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이 바탕인 독서를 놀이에 활용합니다. 이야기 속의 인물이 되어 여러 상황에 대처해 능력 향상

META MEET

다양한 즉흥적 상황과 즉흥 놀이로 아동의 유연함과 상황 대처능력을 향상

STEP5

논리적사고 & 사회적 대처능력

좌뇌와 우뇌의 실제적 활용

스텝5

MEET BRAIN 

  • 수리적 개념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기억을 담당하는 측두엽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 수의 개념과 기억을 사용해야 하는 미션을 담아 문제해결놀이 진행

META MEET

  • 수, 연상활동과 관련한 미술활동을 통해 수학적 기본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줌
STEP6

정서지능&자기주도

본격적인 학습 이전단계로 지능과 정서 활용능력 강화

스텝6
BRAIN MEET

주도적이고 자발적인 학습능력을 가질 있도록 아동 스스로 계획하고, 주도하는 과정중심의 놀이 지능의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은 보완

META MEET

과정중심놀이 속에서 반복되는 성공경험은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여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향상

STEP6

메 타 인 지 & 자 존 감

본격적인 학습 이전단계로 지능과 정서 활용능력 강화

스텝6

MEET BRAIN 

  • 다양한 미술매체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고 표현하여 메타인지 능력을 개발

META MEET

  • 친구와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미술놀이를 통해 서로가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건강한 자존감을 형성 할 수 있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