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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in Meet

PLAY

Meet Meta

 Brain Meet

PLAY

 Meet  Meta

‘놀이’는 뇌가 가장 좋아하는 배움의 방식이다

놀이는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정확한 언어입니다.

자신의 세계를 직접 창조하여 안에서 놀며 상상하고 관계 하면서 자유롭게 자발성 창조성 키웁니다.

신체놀이를 통한 대근육과 소근육 등의 신체 발달, 놀이 속에서 나를 표현하고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며 인지 발달, 놀이 관계를 통해 긍정적인 정서 사회성 발달 도움을 줍니다.

‘놀이’는 뇌가 가장 좋아하는

배움의 방식이다

놀이는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정확한 언어입니다.

자신의 세계를 직접 창조하여 안에서 놀며 상상하고 관계 하면서 자유롭게 자발성 창조성 키웁니다.

신체놀이를 통한 대근육과 소근육 등의 신체 발달, 놀이 속에서 나를 표현하고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며 인지 발달, 놀이 관계를 통해 긍정적인 정서 사회성 발달 도움을 줍니다.

22.06 놀이 커리큘럼

22.06 놀이 커리큘럼

In&PLAY

In&PLAY

Brain Meet Play

  • 뇌는 말초신경을 통해 다양한 자극을 받게 되고, 자극들이 쌓여 두뇌가 발달합니다. 놀이를 통한 오감 자극은 학습에 필요한 건강한 뇌로 발달시켜 줍니다. 
  • 음악은 상상력창의력을 길러주어 다양하게 생각하고 사고하는 능력을 향상
  • 음악은 청각을 자극하여 주의집중청각기억력 향상에 도움

Meta Meet Play

  • 활동 안에서 우리는 무엇이든 상상하며 놀고 만들 있습니다. 현실에서 불가능했던 욕구 놀이 통해 해소합니다. 욕구가 충족되면 아이는 성취감과 만족 얻게 되고 이는 아이의 자아개념 긍정적으로 발전
  • 놀이 속에서 나와 친구의 다양한 감정 이해하고 역할 공감하며 아이의 공감능력 향상, 또한 친구의 마음, 상대의 기분을 이해하려는 마음은 아이의 도덕성 키워 인성 훌륭한 아이로 자라게 도모됨
  • 놀이 활동은 도파민 분비 촉진하여 동기 유발하고, 목표 정하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게 되며 이는 아이가 집중력 상 하게 됨

Brain Meet Play

  • 말초신경을 통해 다양한 자극 받게 되고, 자극들이 쌓여 두뇌가 발달합니다. 놀이 통한 오감 자극 학습에 필요한 건강한 발달
  • 다양한 놀이 상황에서의 문제 갈등 고민해보고 협상, 해결하면서 소뇌와 대뇌피질이 활성화 되며 이는 사고력문제해결력 향상
  • 다양한 놀이 상황에서는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현을 해야 함. 내가 맡은 역할과 상황에 따라 말투, 몸짓, 행동이 변화하고 상황에 따라 질문형, 명령형, 전달형 등의 다양한 형태의 대화도 필요. 아이는 놀이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대화의 기술과 언어적 표현력이 향상

Meta Meet Play

  • 활동 안에서 우리는 무엇이든 상상하며 놀고 만들 있습니다. 현실에서 불가능했던 욕구 놀이 통해 해소합니다. 욕구가 충족되면 아이는 성취감과 만족 얻게 되고 이는 아이의 자아개념 긍정적으로 발전
  • 놀이 속에서 나와 친구의 다양한 감정 이해하고 역할 공감하며 아이의 공감능력 향상, 또한 친구의 마음, 상대의 기분을 이해하려는 마음은 아이의 도덕성 키워 인성 훌륭한 아이로 자라게 도모됨
  • 놀이 활동은 도파민 분비 촉진하여 동기 유발하고, 목표 정하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게 되며 이는 아이가 집중력 상 하게 됨

     

Step-by-step goals

Step-by-step goals

STEP1

감각 자극&긍정적 정서

좌뇌와 우뇌가 첫 통합하는 시기로 다양한 감각자극을 통한 기초를 탄탄히 한다

스텝1-이미지
BRAIN MEET

상상력이 풍부한 시기입니다.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활용한 다양한 감각 자극 놀이 통하여 뇌세포를 연결하는시냅스’ 를 활발하게 하여 상상력과 호기심을 강화

META MEET

시기 아동은 과정 보다 놀이의 결과에 관심을 갖고 만들고, 꾸미고, 표현한 등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자랑하면서 아동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이는 아동이 긍정적인 정서를 갖도록 도모함

STEP1

감각 자극 & 긍정적 정서

좌뇌와 우뇌가 첫 통합하는 시기로 다양한 감각자극을 통한 기초를 탄탄히 한다

스텝1-이미지

MEET BRAIN 

  • 상상력이 풍부한 시기입니다.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활용한 다양한 감각 자극 놀이 통하여 뇌세포를 연결하는시냅스’ 를 활발하게 하여 상상력과 호기심을 강화

META MEET

  • 시기 아동은 과정 보다 놀이의 결과에 관심을 갖고 만들고, 꾸미고, 표현한 등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자랑하면서 아동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이는 아동이 긍정적인 정서를 갖도록 도모함
STEP2

지각운동능력&의사소통능력

나와 세상을 연결 하기위한 긍정적 인지와 정서 확장

스텝3.이미지
BRAIN MEET

신체 운동 능력이 발달하는 시기로 몸을 이용한 다양한 신체놀이 이를 강화합니다. 신체놀이는 아동이 자신의 신체 부위를 인식하고 , 타인의 움직임 탐색할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이는 아동의 지각운동능력을 향상

META MEET

관심과 안정을 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하고, 사용 단어와 언어력이 증가하면서 타인과 소통하고 나누는 것을 좋아하게 됩니다. 놀이가 확장되고 다양해지면서 의사소통능력이 발달

신체놀이는 자신이 의도한대로 움직임을 표현하고 자기 스스로 통제하고 조절하며 자기조절력을 향상

  •  
STEP2

지 각 운 동 능 력  & 의 사 소 통 능 력

나와 세상을 연결 하기위한 긍정적 인지와 정서 확장

스텝2-이미지

MEET BRAIN 

  • 신체 운동 능력이 발달하는 시기로 몸을 이용한 다양한 신체놀이 이를 강화합니다. 신체놀이는 아동이 자신의 신체 부위를 인식하고 , 타인의 움직임 탐색할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이는 아동의 지각운동능력을 향상

META MEET

  • 관심과 안정을 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하고, 사용 단어와 언어력이 증가하면서 타인과 소통하고 나누는 것을 좋아하게 됩니다. 놀이가 확장되고 다양해지면서 의사소통능력이 발달
  • 신체놀이는 자신이 의도한대로 움직임을 표현하고 자기 스스로 통제하고 조절하며 자기조절력을 향상
STEP3

상상력&창의력

대뇌의 균형적인 능력 향상을 위한 논리적 사고와 정서지능 발달

스텝3.이미지
BRAIN MEET 

시각운동협응능력과 소근육의 발달로 정교한 사고능력이 발달하는 시기로 놀이의 상황을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며 계획 것을 수행하고 완료해보며 계획력, 수행력을 향상

META MEET

놀이의 상황을 스스로 섬세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며 계획 것을 수행하고 완료해봅니다. 계획하고 목표한 일을 이뤄내는 것에 대한 만족감과 즐거움을 알며 자기주도성을 향상

STEP3

계 획 력, 수 행 력 & 자 기 주 도 성

대뇌의 균형적인 능력 향상을 위한 논리적 사고와 정서지능 발달

스텝3.이미지

MEET BRAIN 

  • 시각운동협응능력과 소근육의 발달로 정교한 사고능력이 발달하는 시기로 놀이의 상황을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며 계획 것을 수행하고 완료해보며 계획력, 수행력을 향상

META MEET

  • 놀이의 상황을 스스로 섬세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며 계획 것을 수행하고 완료해봅니다. 계획하고 목표한 일을 이뤄내는 것에 대한 만족감과 즐거움을 알며 자기주도성을 향상
STEP4

시공간개념&문제해결능력

성공적 학령기 학습을 위한 내적동기 형성 

스텝4.이미지
BRAIN MEET

측두엽 발달의 시기로 시공간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개념을 활용하여 여러 주제의 공간을 직접 꾸미고 만들어보며 측두엽 자극 발달을 도모

META MEET

역할놀이를 통해 친구, 또래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협동심을 배우고 다양한 역할을 확장

STEP4

시 공 간 개 념 & 문 제 해 결 능 력

성공적 학령기 학습을 위한 내적동기 형성 

스텝4.이미지

MEET BRAIN 

  • 측두엽 발달의 시기로 시공간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개념을 활용하여 여러 주제의 공간을 직접 꾸미고 만들어보며 측두엽 자극 발달을 도모

META MEET

  • 역할놀이를 통해 친구, 또래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협동심을 배우고 다양한 역할을 확장
STEP5

문제해결놀이

좌뇌와 우뇌의 실제적 활용

스텝5.이미지
BRAIN MEET 

수리적 개념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기억을 담당하는 측두엽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 수의 개념과 기억을 사용해야 하는 미션을 담아 문제해결놀이 진행

독서연계형 놀이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이 바탕인 독서를 놀이에 활용합니다. 이야기 속의 인물이 되어 여러 상황에 대처해 능력 향상

META MEET

다양한 즉흥적 상황과 즉흥 놀이로 아동의 유연함과 상황 대처능력을 향상

STEP5

문 제 해 결 놀 이

좌뇌와 우뇌의 실제적 활용

스텝5.이미지

MEET BRAIN 

  • 수리적 개념을 담당하는 두정엽과 기억을 담당하는 측두엽이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놀이 속에 수의 개념과 기억을 사용해야 하는 미션을 담아 문제해결놀이 진행

  • 독서연계형 놀이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이 바탕인 독서를 놀이에 활용합니다. 이야기 속의 인물이 되어 여러 상황에 대처해 능력 향상

META MEET

  • 다양한 즉흥적 상황과 즉흥 놀이로 아동의 유연함과 상황 대처능력을 향상
STEP6

정서지능&자기주도

본격적인 학습 이전단계로 지능과 정서 활용능력 강화

스텝6.이미지
BRAIN MEET

주도적이고 자발적인 학습능력을 가질 있도록 아동 스스로 계획하고, 주도하는 과정중심의 놀이 지능의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은 보완

META MEET

과정중심놀이 속에서 반복되는 성공경험은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여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향상

STEP6

메 타 인 지 & 자 기 주 도

본격적인 학습 이전단계로 지능과 정서 활용능력 강화

스텝6.이미지

MEET BRAIN 

  • 주도적이고 자발적인 학습능력을 가질 있도록 아동 스스로 계획하고, 주도하는 과정중심의 놀이 지능의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은 보완

META MEET

  • 과정중심놀이 속에서 반복되는 성공경험은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여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향상